강한 소호기업 만세

작지만 강한 소호기업들이 큰 성공을 이룰수 있는 보금자리

소호·벤쳐사업자료/소호·벤쳐기업 창업

쇼핑몰사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SOHO허브 소호사무실 용인비상주사무실 2009. 3. 11. 10:08

쇼핑몰 사업은 시스템구축보다 유지 운영이 더 중요하다고 했는데 실제로 쇼핑몰 사업자의 70~80% 정도가 기대이하의 소득을 올리는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상품 선정과 광고 마케팅의 부재에 있다.
이로인해 추가로 발생하는 성공에 대한 강한 심리적 압박감으로 결국은 폐점까지 가는 경우가 많다.

※ 쇼핑몰 사업이 어려운 이유 ※
① 지속적이고 안정된 상품공급라인 확보
② 판매량을 높일 수 있는 깔끔한 제품 촬영 및 이미지 편집
③ 주문 발주처리 및 배송 고객관리
④ 지속적인 자금 투입(최소 500만원~3,000만원)
⑤ 상품개발 및 사이트 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부재
⑥ 제품 판매에 대한 불명확성.

※ 쇼핑몰 사업의 성공 요건
① 사업 타당성이 있는 상품 선정이 90% 차지
② 검색엔진등록과 마케팅전략의 최적화가 70% 차지

최근엔 소호몰이다,임대쇼핑몰이다 해서 저가에 구축할 수 있는 쇼핑몰형태가 많은데 왜 투여자금을 최소 500만원~3,000만원까지라고 잡는가에 대한 의구심을 갖는 분이 계실텐데, 그 이유는 시스템구축하는데는 얼마들지 않고도 충분히 할 수있지만, 바로 유지하는 비용을 감안하게되면 답이 정확하게 나오게 된다.(만약 혼자가 아니라 직원 채용을 해서 한다면 당연히 사무실 임대비에 인건비에 더 생각을 해야 한다) 

① 판매할 상품에 대한 철저한 시장조사를 해서 합당한가를 조사한다.
② 판매할 제품이 선정되었다면,타 사이트 현황파악과 온라인구조를 파악한다.
③ 제품/도메인네임/사이트이름/회사명/검색키워드를 최적화 시킨다.
④ 검색엔진등록과 키워드 광고에 대한 자료 조사를 철저히 한다.
⑤ 검색엔진등록과 키워드 광고가 집행되면 그 결과에 주목한다.
⑥ 사이트 방문자 유입경로를 분석(로그분석)을 철저히 한다.
⑦ 완벽한 배송처리와 친절한 고객관리로 서비스 강화를 한다.
⑧ 다 자간 사업제휴를 통해 사이트 판매파워를 키워나간다.
⑨ 매출안정화가 어느 정도되었다면 관련 사업과 연계를 시작한다.
⑩ 사이트내 컨텐츠강화는 지속적으로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