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고민후 독립을 결심하고 나면 제일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면서
선택하게 되는것이 업무공간과 사업자등록을 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과거 일반적으로 사무실을 구하기 위해서 사무공간을 임대한뒤 사무기기를 구입하고
가구와 기타 전기배선과 전화등을 설치하는 것으로 사무실을 꾸미는 것으로 아신다면
그건 시대에 한참 뒤떨어져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사무실를 구하는 방법은 과거와는 달리 매우 어려가지가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하면
그중 규모가 있다면 사무공간을 임대한뒤에 책상등을 준비하는 등 하는 것이 그래도
어쩔수 없는 선택이지만 직원 3명 미만의 작은 조직이라면 그렇게 투자를 해서 할 여력도
없고 그렇게 해봐야 효과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럴경우에는 소호사무실의 사무실을 임대하면 컴퓨터 한대만 있으면 모든 업무환경이
구축이 되므로 그러헥 해결을 보는게 낫고,
사실 그렇게 구비된 사무실조차 영업위주의 사업을 하다보니 필요가 거의 없는 경우라면
구지 그런 사무실 조차도 준비할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그럴경우에는 비상주사무실이라는
서비스를 활용하여 사업자등록후 업무하는 포스트 개념으로 운용을 하면서 저렴하면서 알차게
사무실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요약하자면 자주 쓰지 않는 사무실이니 저렴하게 가끔씩 사용한다
라고 요약해 보면 될듯 합니다.
이런 정보들을 알고 사무실을 구하면 정말 효율적으로 사무실을 운용할 수 있겠습니다
'소호허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인설립 내가 직접 내손으로 할 수도 있다. (0) | 2013.04.01 |
---|---|
초보사업자 꼭 알아야 할 사항 (0) | 2013.03.04 |
사무실 비싼 사무실만 고집할 필요없다. (0) | 2012.11.17 |
소호사무실,비상주사무실로 홀로서보기 (0) | 2012.10.29 |
사용빈도도 낮고 사용할 시간도 별로 없을 경우 사무실 구하는 현명한 방법! 비상주사무실 (0) | 2012.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