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소호기업 만세

작지만 강한 소호기업들이 큰 성공을 이룰수 있는 보금자리

카테고리 없음

SOHO Office, 소호사무실의 다른이름 비지니스센터로 사무실임대대신 소규모사무실활용으로의 변화가 대세이다

SOHO허브 소호사무실 용인비상주사무실 2015. 2. 11. 13:53


SOHO Office, 소호사무실의 다른이름 비지니스센터로 사무실임대대신 소규모사무실활용으로의 변화가 대세이다.


어려워가는 기업환경에서 조직생활에 염증을 느끼거나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의 창업열풍이 뜨겁다.  더구나 요즘은 과거와는 달리 인터넷과 스마트폰등의 발달로 직접 사람을 만나거나 물건등을 재고로 가지고 있지 않아도 창업을 하거나 인터넷쇼핑몰사업등을 할 수 있고 버츄얼사업등을 진행할 수 있어서 이렇게 가볍게 창업을 하는 것이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성공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많다. 이들의 창업 역시 계속되고 있다. 요즘 스마트기기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과 사람이 직접만나지 않아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온라인 사업이 늘면서 이를 이용한 창업도 열풍이다.


구비 비싼 돈을 들여 오프라인 매장을 운용하거나 창고등 물류시설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쇼핑몰을 활용하거나 첨단 판매시스템을 활용하여 인터넷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쇼핑몰등을 활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판매,배송,입금까지 처리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컴퓨터한대와 스마트폰등을 활용해서 큰 투자없이 창업을 하고 있다.


또한가지 1인기업이나 3인이하의 기업들의 경우와 같이 초소형 기업들의 경우는 컴퓨터하나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점을 착안하여 소호사무실이라고 하여 사무실공간뿐 아니라 인터넷과 회의실, 각종 사무환경과 사무가구등까지 구비하여 이러한 초소형기업들의 니즈에 딱 맞는 업무환경까지 제공해 주는 솔루션이 있어 더더욱 창업환경이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변하고 있다.

소호사무실은 대개  나홀로 기업이나 3인이하의 초소형 기업들에게 적합하도록 특화된 사무실 및 사무환경제공서비스를 말하며, 다른 이름으로는 비즈니스센터라고도 불리우며 대개 소호사무실이라고 불린다.    초소형 3인이하의 기업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초기창업자들이 초기 사무환경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부담이 되는 점을 착안하여 모든 사무환경을 갖추고, 회의실이나 접견실과 인터넷, 복합기나 프린터, 팩스등의 시설을 완비하여 컴퓨터하나만 있으면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고객과의 상담등이 편리하고 전문시설까지 완비한 첨단 회의실까지 구비하고 있어서 소규모창업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춘 사무실이 바로 소호사무실이라 불리는 비즈니스센터이다.

위의 사진은 수도권 용인지역에 소재한 S소호사무실의 전경 사진들인데, 이와같이 첨단 시설과 쾌적한 업무환경을 보유한 소호사무실이라 불리는 비즈니스센터의 사무실에 입주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여 사업을 하는 소규모기업들이 늘고 있으며 분명한 새로운사무실 활용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수도권 용인지역에 소재한 s소호사무실의 경우 수도권이면서도 수도관과밀억제권역에 속하지 않아 수도권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싶어하는 회사들에게는 취등록세등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회사를 설립하는 회사들엑 주어지는 불이익도 없으면서도 수도권에 회사주소지를 둘수 있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른바 비상주사무실이라고 불리는 사무실을 거의 활용하지 못하면서도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 업체들에게도 더할나위 없는 좋은 입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3인이하의 창업자들과 저렴하게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 사업체들은 활용을 면밀히 검토해 봐야 한다는 창업전문가들의 조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