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허브이야기

SOHO기업과 나홀고 기업가의 Smart한 업무환경 구축에 대하여..

SOHO허브 소호사무실 용인비상주사무실 2010. 10. 19. 10:13

SOHO기업과 나홀고 기업가의  Smart한 업무환경 구축에 대하여..

 

나홀로 기업가의 사무실 확보 문제

나홀로 사업을 구상중인 분들에게 가장 큰 고민중의 하나는 적당한 사무실을 구하는 것이다.

문제는 효율적인 사무공간 확보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이고, 비용도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작은 사업을 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사무환경이 작아지지는 않고, 필요한 것들은 제대로 갖춰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은 것이다.

 

나홀로 기업이라도 업무환경은 똑같이 투자된다.

나홀로 사업을 한다고 해서 회의실이 필요하고, 사무용품과 OA기기도 있어야 하며, 인터넷과 냉난방,

깨끗한 사무환경에 정수기, 최첨단 통신, 회의용품, 프로젝터, 빠른 복사기, 첨단 스케너, 프로젝터,

그리고 팩스까지... 이 모든것들을 투자하는데 나홀로 기업은 정말 투자비용이 만만치 않다..

 

적당한 공간확보의 어려움

아울러 또하나의 문제는 적당한 크기의 공간을 확보하기 쉽지가 않다는 것이다.

작은 공간만을 임대하기도 쉽지 않거니와, 임시로 나눠쓸경우 권리와 나중에 보증금 나누기등등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며 사업자등록등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오피스텔의 문제점

조금 큰 맘먹고 오피스텔하나를 얻어서 활용해 보겠다고 하지만..

정작 사무환경은 그리 좋은 것이 아니다..

일단 취침이 되는 곳이니 잠자는 것까지 고려된 환경은 업무에 부적함..

게다가 생활하는 사람들과 함께지내는 환경은 더구나 시끄럽고 업무에 이상적이지 않으며,

더구나 오피스텔 내부도 업무를 위해서 좀더 인테리어를 해야 제대로 업무할 분위기가

조성이 되지만 그 비용은  상상을 초월하며,  그래도 손님을 초대해서 제대로 회의할 분위기가

나는 회의실은 요원한 얘기가 된다.

 

나홀로 기업가나 1인기업, 소호기업에게 소호사무실이 좋은 이유

위에 언급된 모든 문제가 한번에 해결도 되며,

특히나 비싼 보증금없이 매월사용료와 초기입주시에 예치되는 예치금만 내면

매월 추가 지급되는 비용이 없으니, 꼼꼼히 따져보면 주머니에서 새는 돈을

철저히 막아주기까지...

게다가 소호기업들간 정보 공유에 업무효율화..

깨끗하고 쾌적한 업무환경은 보너스 정도..

 

SOHOhub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