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해 보신 분들이라면 직장생활만 하다가 창업을 하게 되면
회사에서 해결해 주던 것들을 스스로 해결하다 보면 정말로
많은 것들을 챙겨야 하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때로는 이런 관리요소들을 무시하다 오히려 수익비용 비용이 과다
하여 열심히 일하고도 적자가 나는 일이 허다 하다.
이는 비용관리에 대한 의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일이다.
창업이나 독립을 결심한뒤 첫번째로 해결해야 하는 것이 바로
사무실을 구하는 문제일 것이다.
홀로 창업이나 2-3명이서 창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가장 문제인데,
규모가 큰 기업이야 어쩔수 없이 20-30평 되는 공간을 임대해서
사무실을 꾸미거나 영업장을 만들면 되지만, 홀로 창업 기업의 경우
그렇게 할 수 없고 그렇게 해서는 혼자 나오는 수익에 비해 지출되는
비용이 많아 적자를 감수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소호사무실을 활용
하는 것이다.
이런 1인 사무실이 소호사무실을 활용하면 효과적인 이유는 1인이 사용
하는 공간은 실제 책상하나의 공간을 전용공간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임차할 수 있는 일반 사무실공간은 20평 내외가 되다보니 혼자 근무를
하더라도 나머지 공간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는 모습이 되고, 아울러 관리비와
기타 제반 시설들 어쩔수 없는 인터넷, 냉난방시설, 회의시설, 휴게실, 그리고
OA시설과 더불어 가구등 이런 모든 비품을 구매하거나 임대하게되면
사용율이 낮아도 10명이상되는 회사들과 똑같이 비용을 부담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하지만 소호사무실에서는 개인이 쓰는 전용공간을 제외하고는
회의실, 휴게실, 접견실, 그리고 OA시설과 인터넷, 회의도구와 프로젝터 등
모든 시설을 무료로 공용 사용할 수 있으니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이사진은 소호사무실의 개인이 사용하게 되는 전용공간 내부 입니다. 책상과 의자 인터넷등의 시설이 모두 무료로 제공이 되고 실내 냉난방과 전기시설까지 무료로 이용하므로 1인기업이나 소규모기업들에게는 일반 사무실임대를 통해 사무실을 구하는 것보다 비용부담이 적게 된다.
소호사무실이 좋은 점중 하나는 위와 같은 회의실이 소호사무실에 구비되 있으므로 이런 회의실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 된다. 이런 회의실을 꾸미기도 어렵거니와 준비해 보려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부담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쉽사리 이런 회의실을 준비할 수 없지만 소호사무실에서는 이런 회의실을 무료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간과하면 안된다.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은 연간 단위로 계약하게되어 몇개월 이상 남게 되는 경우
그 기간에 대한 월세를 부득이 부담해야 하고, 또한 부담이 되는 보증금도 계약시
납부를 해야 하지만 소호사무실의 경우 그런 부담이 없고 월단위로 사용일자를
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기간에 대한 편리성도 있습니다.
SOHOhub지식인
'소호허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지니스센터라 불리는 소호사무실 알아보기위한 탐방기! (0) | 2014.11.07 |
---|---|
비상주사무실은 저렴한 사업시작에 최적화된 솔루션! 부담없이 사업자등록후 저렴하게 사업시작하는 방법! (0) | 2014.02.12 |
사무실활용이 낮지만 사업자등록를 위해서는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이 효율적인 이유! (0) | 2013.11.15 |
News! 사내회의실문제와 오프사이트미팅회의실문제,이렇게 외부회의실로 해결한다! (0) | 2013.10.01 |
컴퓨터하나만 가지고 창업할 수 있을까? 소호사무실 소호허브라면 가능하다! (0) | 2013.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