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자료는 어느 뉴스에세 발췌한 자료인데 창업을 고려중인 소호족들은 눈여겨 볼만 하다!
“소호족이라면 비즈니스센터라 불리는 소호사무실을 적극 이용해야”
어려운 경제환경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창업을 선택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하지만 창업은 결코 쉽지않다. 힘들게 창업아이템을 구해도 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다면 실패는 불 보듯 뻔한 일이다.
나홀로 창업이라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경영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필수며 창업초기에는 비용절감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사무실이다.
화려한 사무실에 고가의 인테리어를 할 경우 막대한 초기비용과 유지비용이 불가피하다. 창업 전문가들은 손님을 응대하는 사업이 아닐 경우 ‘소호사무실’을 이용하라고 추천한다. 소호사무실은 이미 해외에 활성화 돼있다.
소호사무실의 장점중 하나는 보증금이 없다는 점이다. 또 사무에 필요한 책상, 의자, 서랍, 인터넷, 복합기 등이 준비돼 있다. 그야말로 매월 사용료만 내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셈이다.
소호사무실은 한 건물에 여러 창업주들이 입주한 형태이나 한 공간에서 같이 일하는 건 아니다. 별도의 독립된 사무공간을 사용하게 되지만 회의실,접견실,휴게실등의 공간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각종 복합기, 정수기, OA시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비용절감을 하면서도 편리하게 모든 업무를 처리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소호사무실을 선택할 때도 같은 조건이라면 수도권에 소호사무실을 선택하여 사업자등록을 하기를 희망한다면 취등록세등 각종 세제혜택이 있는 용인지역의 S소호사무실과 같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포함되지 않는 곳에 둥지를 트는 것도 반드시 고려해볼 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