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창업을 고려중인데 혼자 사용할 사무공간과 사무환경을 구축하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나홀로 일 할 공간인데 큰 공간도 필요없고, 그러나 사무공간이므로 회의실도 있으면 좋겠고, 작은 휴식공간도 있으면 좋겠고, 그래도 회의실에는 프로젝터, 전동스크린, 그리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한 냉난방도 제대로 했으면 하고,,, 인터넷등은 초고속으로 유무선환경을 구축하면 좋겠고,,, 시원한 얼음정수기도 있어야 되겠는데,,,"하면 나홀로 쓰는 공간이지만 사실 그런 요구사항이 아주 무리한 요구사항은 아니지만 혼자 사무실을 꾸미는 입장에서 본다면 10명,50명짜리 사무실에도 필요하지만 나홀로 쓰는 사무실에도 필요한 건 사실이다.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소호사무실이라 불리는 비즈니스센터이다. 소호사무실은 혼자 일하기 알맞은 크기사무공간을 제공하면서도 관리비가 없어서 비용절감 효과도 있으면서 사무실에 따로 집기류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편했고 회의실이 구비되어있어서 거래처 손님과 미팅을 진행할때 정말 도움이 되기도 한다.
1인창업의 경우 오피스텔이나 작은 임대공간을 구해서 사무환경을 구축하려 준비하다보면 생각보다 큰 비용과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 때문에 소호사무실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나홀로기업이나 2-3인이내가 창업하는 경우 초기자금이 크지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보증금이 높은 일반부동산은 계약을 망설이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주요 역세권에 구하기는 더 어렵다. 입지가 좋을 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다.그렇다고해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사무실에서 일하기는 심적으로도 꽤 불편한 일이다. 업무환경, 냉난방시설, 인터넷, OA기기, 비즈니스인테리어, 집기완비, 소형사무실, 회의실, 회사설립 및 사업자등록도 문제없는 점등이 편리한 이유다.
초창기 소호사무실은 단순히 작은 사무실을 임대하는 서비스만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창업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까지 서비스되는 비즈니스센터로의 발전의 돋보이는데,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많다.비즈니스 전문 시설로 여러 사업가들이 모여있기에 업무 분위기도 조성이 되고 손님을 초대할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수도 있다. 중요한 데모를 진행할때나, 중요한 계약을 진행할때도 결과가 좋은 편이다.회의실이 마련되어 있기에 업무를 보는 사무실이 작더라도, 공간 임대비용은 줄이면서 회의 공간을 이용한 접견이 가능해서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멋진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대로 구축하는 비용을 생각해 본다면 이런 모든 시설이 구비된 소호사무실에 저렴하게 입주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창업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소호·벤쳐사업자료 > 소호·벤쳐기업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이상 기업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머물지 마세요! 각종 불이익 (0) | 2015.08.17 |
---|---|
사업자등록,사무실구하기 소호사무실 10만원대로 해결! (0) | 2015.08.14 |
부담없이 빠르게 창업하고, 실속있게 사업시작하기 편리한 소호사무실로 사무실임대문제 해결! (0) | 2015.07.27 |
나홀로기업부터 3인이하 소기업의 사무실과사무환경 파트너 SOHOhub를 기억해야 하는 이유! 소호사무실 vs 일반사무실임대 (0) | 2015.05.08 |
창업시 조세규정을 잘 활용하자! 국세청 창업관련 절세 자료 (0) | 2015.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