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주소지 고민될때 저렴한 해결 꿀팁 : 수도권 절세 비상주사무실
사업하기위한 필수조건은 공간이 필요여부와 상관없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법인사업자건, 개인사업자건 공간필요여부와는 관계없이 반드시 사업자등록주소지는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공간은 별로 필요하지 않지만 사업자등록주소지가 필요한 경우의 해법에 대한 꿀팁 입니다.!
#공간필요없는_사업자등록주소지 ?
공간은 필요없는데 사업자등록주소지가 필요한 경우라는게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용인소호사무실 운영 14년차에 접어드니 이런 상황에 처한 사업자들이 의뢰로 많이 오셨습니다. 저렴한 사업자등록주소지 해결의 좋은 꿀팁을 전파 합니다.
#공간없는_사업자등록주소지_필요사례
예를들어 현재 회사가 있는데 다른 사업목적기회가 생겨 추가적으로 다른 회사를 설립한다고 가정해 보면, 기존 회사의 공간에서 대부분의 업무를 볼수 있는 신규 회사는 필요한데 구회사의 공간에서 추가로 신규 회사를 만들수 없는 경우 신규회사설립을 위한 주소지는 공간이 필요없는 사업자등록주소지대여를 찾게 됩니다.
이런 추가적인 회사설립목적 이외에도 영업위주의회사 같은 공간이 거의 필요없는 회사나, 부동산법인이나 사업초기회사, 지방에 있는 회사를 수도권으로 본점주소지를 옮기거나,아니면 절세를 위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있는 회사를 중과세가 적용되지 않는 수도권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 혹은 설립하는 경우등 다양한 이유에 의해 공간은 별로 필요없거나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회사설립이나 회사이전에 필요한 본점소재지로 활용할 사업자등록주소지나 회사이전주소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개인사업자등록주소지_필요시기
개인사업자의 경우 업종과 사업목적을 결정했다면 곧바로 사업자등록신청서를 작성한뒤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을 신청하게 되는데, 바로 이때 사업자등록신청서에 기재할 주소가 바로 사업자등록주소지가 됩니다.
#법인사업자등록주소지_필요시기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개인사업자와 달리 사업자등록신청하기 이전에 법인설립의 절차가 필요하며 법인설립단계인 법인등기신청단계에서 주소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법인설립등기란 법인격을 부여하는 단계이며 실무적으로 법인설립등기가 완료되면 법인설립이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여기서 주소지가 필요한 단계는 법인설립신청절차에서 주소지를 기재해야 하는데 이단계에서 주소지가 필요하게 되며 여기에 기재한 주소를 법인등기가 완료된 후 사업자등록신청서의 본점주소지로 기재하게 됩니다. 법인등기계에서 법인의 본점주소지가 필요한 이유는 사람으로 치면 출생주소지와 같은 본점주소지가 필요한 것입니다
#집주소_사업자등록주소지_가능 ?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집주소가 사업자등록주소지 될 수도 있습니다. 상식선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업종이라 판단되면 가능하고 규정에는 “고정된 사업장이 없는 경우에는 사업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사업장으로 지정할 수 있다”이니 사전에 개별적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집이 자가가 타가 즉 임차한 경우도 소유주로부터의 동의가 있으면 가능하니 필요시 집주인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서류 구비해서 진행해 보세요.
#집주소사업자등록_문제점
그런데 집주소로 사업자등록이 있던분들의 실제 문제는 본격 사업을 진행할 때 집주소가 법인등기나 사업자등록증에 나오게 되므로 #사업자등록증_집주소노출 문제와 집주소로된 사업자의 경우 신뢰도가 낮아보이는 것 때문에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_사업자등록주소지
공간도 필요한 일반적인 경우 사업자등록주소지로서는 집주소를 적용 혹은 빌딩,사무실,상가, 오피스텔등을 임차 혹은 매입한 뒤 그 주소지를 사업자등록주소지로 적용합니다.
공간을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사업자등록주소지가 필요한 경우가 문제 인데 이때 현명한 해법으로서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게 됩니다.
#공간없는_사업자등록주소지대여_해법
공간이 필요없거나 자주 활용하지 못하지만 사업자등록주소지가 필요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에 설명드린 집주소로 해결도 가능하지만 기업의신뢰성문제와 집주소가 사업자등록증에 나오는 2가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방법이 바로 비상주사무실 이며,그중 수도권에 사업장주소지가 있어야 한다면 절세되는 성장관리권역 용인의 믿을수 있는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 의 추천이유 꿀팁을 챙기신뒤 필요할 때 꼭 활용해 보세요.
공간이 별로 필요없지만 사업자등록주소지로 활용할 수 있게 맞춤형으로 준비된 사무실이 #비상주사무실 이고 이 맞춤형 비상주사무실중에서도 수도권 사업자등록주소지로 최적의 비상주사무실이 바로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 입니다.
#사업자등록주소지대여_맞춤형사무실이란 ?
맞춤형사무실이란 사업장주소지에서는 모든 업무를 볼 수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모든 업무를 볼 수 있는 시설과 환경이 완벽하게 구축되 있고 그 공간을 작게 나눠쓸수 있게 준비된 곳이 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 입니다.
#사업자등록주소지_비상주사무실_저렴한 이유
비상주사무실은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시설,집기,장비,환경이 모두 완벽히 갖춰져 있고,언제든지 사무실을 활용할 수 있는데 다만 여러명이 아주 작게 나눠쓰게 되므로 저렴하면서도 모든 업무가 가능하기에 사업자등록주소지로 활용가능한 것입니다.
쉬운 개념적으로는 잘 준비된 사무환경이 갖춰진 공간의 책상공간 하나정도 작은 공간만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공간이 작아도 모든 업무가 가능하므로 불법이 아닌 저렴한 사업자등록주소지대여 해법입니다.
다만 이점만은 꼭 주의하세요 즉 환경이나 시설이 제대로 갖춰지 않은 곳인 경우나 작은 오피스텔하나에 대량으로 단기 모집한뒤 잠적하는 사례등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시설도 좋고 규모가 크면서 장기운영중인 곳 중에서 교통이 편리한 곳이 안전합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는 설립 14년차 이면서 규모도 크면서 절세되는 수도권 최적의 입지인 것이 특징이요.
#수도권_성장관리권역_비상주사무실
사업자등록주소지에 따라 즉 본점소재지에 따라 세금적용과 제도상 불이익등 여러가지가 차이가 납니다. .
핵심은 사업자등록주소가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의 주소로 되 있다면 각종 중과세와 불이익이 있고,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의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한뒤 계약한 주소지로 사업자등록하면 이런 불이익과 중과세가 없다는게 핵심입니다.
#수도권과밀억제권기업_중과세_불이익
사업자등록주소지가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에 등록된 경우 세금이 중과세되고 이외에도 여러가지 불이익이 주어지는 이유는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기업이 회사주소지,즉 사업자등록주소지를 수도권에 있는걸 선호하고 이에 따라 수도권중 서울,성남,분당,수원등은 너무 많은 기업과 인구가 몰리게 되어 국토의 균형발전에 저해요소가 되, 정부에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을 지정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라고 지정한 서울,성남,분당,수원등에 사업장주소지가 있으면 세제상 중과세와 여러 불이익을 주어 가능하면 과밀억제권역이 아닌 곳으로 기업을 분산시켜 국토의 균형발전을 도모 합니다. 어쩔수 없이 서울에 사업자주소가 되야 하는 경우라면 이런 불이익과 중과세를 감수해야 합니다...
이런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 기업에 대한 중과세와 불이익 때문에 수도권 중에서 이런 중과세와 불이익이 없는 지역에 위치한 #수도권_성장관리권역_용인비상주사무실 이 최선의 수도권 비상주사무실 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회사설립_영업인허가_사업자등록_절차
회사설립(법인/개인사업자등록)절차를 간략히 요약하면 사업장주소지결정->법인등기->영업허가->사업자등록 이렇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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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주소지결정 : 집주소, 빌딩,상가,사무실,오피스텔등 임대 혹은 매입한 주소 (소호허브와의 비상주계약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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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 : 개인사업자는 필요없고 법인의 경우 사업장주소지로 결정한 주소로 법인등기 절차를 통해 법인등기을 입수하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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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인허가 : 일부업종의 경우 사업자등록하기전 인허가나 신고가 필요하며 해당주무관청에서 인허가를 받습니다.( 인허가가 필요없는 업종은 곧바로 사업자등록을 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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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 : 사업자등록신청를 작성하여 관할 세무서에 등록.
#나홀로_사업자등록 & #나홀로_법인등기
요즘 인터넷과 네트워크시스템이 발달해 있어 법인등기와 사업자등록까지 모든 절차를 나홀로 인터넷으로도 진행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실 만 합니다. 시도하다 안될경우라면 전문가들에게 수수료를 지불하고 대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실 줄 아는 경우라면 대부분 무난히 나홀로 법인설립과 사업자등록까지 하실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비용절감_사업자등록주소지_해법 모르면 손해
아무튼 공간이 필요없는 사업자등록주소지가 필요할 경우 현명한 꿀팁이죠? 간단한 내용이지만 이를 몰라 쓰지도 않는 사무실을 법인설립/이전주소지, 사업자등록주소지로 유지하고 계신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작은 기업이라도 비용을 최대한 아껴야 하는데 자원낭비인듯해서 안타깝습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그런분이 계신지 둘러봐 주세요.
#소호사무실도 기억해 두자
아울러 기업이 성장해서 공간이 좀더 필요하게 될 경우 활용하는 소호사무실도 눈여겨 봐두세요. 구지 비싼 보증금과 임대료 지불하고 각종 집기,시설하느라 소중한 자본 낭비하지 마시고 이런 시설과 장비가 모두 갖춰진 소호사무실을 사업초기 활용하시는게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실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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