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소호기업 만세

작지만 강한 소호기업들이 큰 성공을 이룰수 있는 보금자리

소호허브이야기

소호사무실,일반사무실과 차이점과 장점

SOHO허브 소호사무실 용인비상주사무실 2011. 4. 2. 10:29

 

소호사무실이 소호기업이나 1인기업,벤쳐기업,창업초기 기업들에게 아주 좋은 대안이라는데

일반사무실과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공간만 제공하는게 아니라 일하는데 필요한 모든 사무환경이 구축된  사무실

사무실임대의 경우 단순하게 공간만 제공하게 되므로, 제대로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깐깐한 분들에게는 인테리어공사와 칸막이 공사, 그리고 사무가구 및 냉난방 시설, 그리고 전기시설과 더불어 환경까지 고려한 여러가지 내부수선까지 해야 하니 비용과 시간의 투자를 만만치 않게 해야한다.실평수 10-20평기준 인테리어 비용도 1000만원넘게 들여봣자 인테리어 돈들여 했다는 느낌도 나지 않을 정도이며, 그렇게 인테리어 하는 것도 기실 1년뒤 임대차계약이 종료되면 원상복구하기 위해 또다시 철거 및 복구비용으로 몇백을 들여야 하는 것을 고려하면 해야 하는가? 라고 고민할 수 밖에 없죠..

 

* 이렇게 인테리어와 시설이 완벽히 준비돈 곳이 소호사무실입니다. 물론 깨끗한 곳만 잘 고르시면 저렴하게 이런 시설에서 근무하실수 있답니다.

 

보증금문제와 사용시간의 문제 해결    

또하나 소호사무실의 장점이라면 일반 사무실의 경우 임대차기간이 1년이나 2년단위로 계약을 해야 하지만 요즘처럼 변동성이 있고  조직을 초기부터 크게 가져갈 이유도 없고, 기타 이유로  기간을 유동성있게 몇개월단위로 구하고 싶지만 일반사무실의 경우 불가능 하지만 소호사무실은 모든 시설이 전부 구비되 있고 단순히 몸과 컴퓨터 하나만 가지고 곧바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고 한달단위로 계약기간을 정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비싼 보증금이 없다는 것이 또하나의 장점이죠,, 왜냐하면 1개월단위로 입주나 퇴실이 가능하므로 편하게 근무하고 자금부담도 없게 된다는 잇점이 있으니 초기자금이 부족한 창업자들이나 1인기업들에게 정말 편안한 환경이 제공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업무환경이 좋아서 .. 인테리어까지 ! 멋진컬러유리로 예쁘게 디자인된 실내..

 환경이 지저분하면 업무 집중도가 떨어지고, 그럼 업무결과도 떨어지게 되지요.. 좋은 환경과 깨끗한 분위기는 업무 집중도도 높여주고 따라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첨단시설과 초고속 인터넷

혼자 사무실을 꾸미려면 모자란 자금으로 첨단 시설을 구비하기 어렵지만, 소호사무실에서는  첨단 OA 및   HD급 프로젝터, 프린터, 스케너,  게다가 시스템 냉난방 까지 구비되 편안하고 아늑한 환경에서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답니다.

 

SOHOhub지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