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소호기업 만세

작지만 강한 소호기업들이 큰 성공을 이룰수 있는 보금자리

소호허브이야기

용인비상주사무실 : 경제성 효율성 접근성에 대한 고찰

SOHO허브 소호사무실 용인비상주사무실 2020. 10. 16. 15:19

올해는 어려워진 경제여건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정말 힘들고 하루하루가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더욱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어렵다고 창업을 포기할 수도 없고 1인창업시대로 시대가 변하고 있어서 더더욱 그런 상황이구요.  아울러 어쩔수 없는 상황으로 창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구요.

 

주변의 지인들중에 이런 나홀로 창업을 자의적으로든 타의적으로든 준비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에서 작은 보금자리를 마련한 L사장님의 사례에서 소기업 창업의 꿀팁을 알아보고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창업 집에서 하면 안될까?

그래서 가장 부담없고 비용도 아끼려고 집으로 창업을 결심하는 경우도 많지요. L사장님도 퇴직금으로 곧바로 투자하기도 부담스럽고 해서 집에서 창업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사업시 집주소전체가 노출되고 근무지와 거주지가 같아지다 보니 여러가지 문제가 노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집에서 창업시 집주소 노출문제

문제는 내 사업을 위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데 사업장 주소가 XXX아파트 X동 X로로 나오게 되는 것이 제일 문제였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법인등기와 사업자등록증에 집주소가 표기 된다면 이런 자료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가 실질적 문제라고 합니다.

 

더구나 고객이 사업장주소를 물어볼때 집주소를 얘기해 줘야 하니 그때마나 난감한 경우가 많았답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을 알아보다

그래서 여기저기 수소문을 하다가 비상주사무실이란것을 알게되어 조심스럽게 알아보았답니다.   L사장님의 거주지는 성남시 분당 이었어요. 그래서 분당의 비상주사무실을 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분당내 비상주사무실 수도권과밀억제권 기업이 되는 문제

위치는 집근처에 있는 곳이 꽤 있어서 정자역,미금역,서현역,야탑역 부근의 비상주사무실을 직접 가보기도 하면서 알아봤는데, L사장님의 주소는 성남시내의 분당이여서 성남에서의 법인의 법인등록세부터 중과되고 중소기업 지원도 알아보는데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의 기업이라 배제되는 일이 있었던 점을 기억하고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 아닌 곳의 비상주사무실이 필요 했답니다.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의 기업이 되면 발생하는 문제

L사장님의 창업중 알게된건 수도권중에서 서울,성남,수원등 인구가 집중된 지역에서 기업을 설립하면 여러가지 불이이기 있게 되는데 이런 지역을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라고 하고 이런 기업들에게게 주어지는 불이익은 참 여러가지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남,분당 주변이면서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 아닌 성장관리권역 내의 비상주사무실을 알아보도 분당선 오리역 다음역인 죽전역에서 5분거리에 있는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를 알게 되었답니다.   우연히 L,사장님의 지인도 용인소호사무실 , 비상주사무실을 운영하는 소호허브에서 3년가까이 근무하다 이젠 어엿한 사무실로 이전했던 터라 사용방법, 장점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 선택이유

여러이유가 있지만 L사장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들을 정리하면 이런 부분이었답니다.

 

이런 분들에게 용인비상주사무실이 필요해요

L사장님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하면서 자기와 같은 창업초기회사 이외에도 이런 기업들의 경우 용인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면 여러가지 면에서 비용도 절약하면서 효율성 높게 사업을 할 수 있을거 같다고 하십니다.

 

쉽게말해 위 사진처럼 공간이 거의 필요없지만 법인설립이나 사업자등록 만이 우선 필요한 경우에 활용하는게 비상주사무실이며, 비상주사무실중에서도 용인비상주사무실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 아닌 성장관리권역의 비상주사무실이라 절세도 되면서 필요할때 마다 업무보기도 편리하다는 L사장님의 설명 입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이 필요한 사례

L사장님과 같은 창업초기회사외에도 다음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용인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해 법인설립,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꿀팁을 전해달라 하셨습니다.

 

사업초기 비용절감을 위한 것부터, 위에 설명드린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의 기업들이 여러 제약과 불이익,중과세를 피하기 위해 그 외 지역으로 이전할 경우에도 매우 유용하고,  영업위주의 사업을 하는 기업,  지방이 주소지로된 기업들이 수도권지역으로 이전하여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현재 근무공간내에서 사업자등록이나 법인설립에 제약이 있는 경우에도 고려해 볼만 하답니다.

 

L사장님의 사업장소재지 선택시 고려할 꿀팁!

L사장님의 팁으로는 법인설립,사업자등록을 위한 사업장소재지 선택시에는 위에 4가지 정도는 고려해 보시라는 꿀팁입니다.

 

업무환경 :  가끔씩 사용하거나 회의를 할 수 있어야 하는 비상주사무실은 필요시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사무환경이 잘 갖춰진 곳을 선택하라고 조언 합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의 경우 완벽한 사무환경과 2개의 회의실, 필요시 장기 근무가능한 별도의 독립사무실이 많아 여러면에서 적합했고, 또한 L사장님의 주소지에서도 분당선 전철역으로 몇정거장 거리인데 절세와 불이익에서 탈출하는 장점까지 있었답니다.

 

절세 :  여러번 강조해 말씀드리지만 기업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세금과 중소기업지원에 있어서 여러 차이가 있으니 가능하면 성장관리권역내의 편리한 곳을 선택하시라는 조언 입니다.

 

접근성 :  L사장님은 분당이니 더욱 가까웠고 강남역에서 죽전역까지 전철로 30분도 안되는 거리이니 대부분 수도권 서울에서도 가깝고 여러 업무에 편리한 교통과 환경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성비 : 허술한 비상주사무실에서는 최근 여러가지 문제와 더불어 심지어 잠적사례까지 보고 되고, 집중관리대상이 되어 여러가지 문제가 있으니 시설도 좋으면서도 위치가 편리하고 아울러 설립된지 오래되어 신뢰성이 보장되는 곳을 선택하라고 조언하시며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의 경우 13년이나된 오랜 기업력으로 가장 믿을수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