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알뜰한 소상공인,소기업은
부담되는 개인사무공간임대대신
실속있게 오피스를 공유하며
사용하는 오피스인 공유오피스
선택이 늘어나고 있어요
일반임대공간으로 소형공간을
찾기도 어렵지만, 찾았다해도
원하는 만큰 시설을 꾸미는
시간과 비용도 부담됩니다.
스타트업,1인기업,창업준비나
프리랜서 사업자들은
일반사무공간을 혼자 임대하기에는
부담이 되실 뿐만 아니라 초기부담이
많기에 이런 소형오피스공간을 찾는
분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준비된
사무실 형태인 공유오피스가
효과적이며 효율도 높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공유오피스의
공유개념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선택의 방법도
알아봅니다.
독립공간과 공유공간의 조화와 실속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효율높은 공간구성입니다.
그중 1인기업, 소기업, 벤쳐기업등
3인이하그이 인원으로 구성된
업무공간의 경우는
전용업무공간은 많이 사용하지만
회의실이나 OA공간,휴게공간,
접견공간, 탕비공간등은 활용도는
낮아도 꼭 필요한 공간과 시설이기에
이런공간은 공유하여
활용도를 높이는 겁니다.
나만의 독립전용공간
공유하는 공동공용공간
두공간이 공유하기에 공유오피스라
불리는 겁니다.
공유오피스의 2가지 구분 : 독립전용과 완전공용
좀더 엄격히 공유오피스를
구분해 본다면
독립전용공간이 있는 곳과
없는 곳으로 나눠볼 수 있어요.
즉 독립전용공간조차 없이
임의적으로 대개 오픈된 공간에
책상하나를 사용하는 경우와
완전 독립공간이 있는 곳으로
나누어볼 수 있지요
전용독립공간이 없는 곳은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단점은 완전 오픈된 공간이기에
독립성,보안상 불편할 수 있고,
개인물품보관이 어렵겠죠.
독립전용공간이 있는 곳은
장점은 완전 독립공간이라 독립성,
별도공간이라 안전하기도 하고 ,
개인물품이나 장비등도
안전하게 놔둘 수 있겠죠
단점은 다소 가격이 높겠죠.
실상 장기간 업무를 보면서
PC나 개인장비를 매일 놔두고
근무한다면 독립전용공간의
공유오피스가 대개 편리합니다.
용인공유오피스 소호허브의 특별함
용인공유오피스의 특별함은 2가지로 나눠볼 수 있어요
첫째는 용인으로서의 특별함
둘째는 용인공유오피스 소호허브의 특별함입니다.
용인으로서의 특별함이란,
용인중 소호허브가 위치한
분당선 죽전역 부근의 특별함으로
정리합니다.
용인공유오피스 용인의 특별함
공유오피스에 입주하는 분들은
대개 소기업,벤쳐기업,소상공인,
창업기업,창업법인, 1인기업등
창업중소기업세액감면이나
중소기업지원이나 세금절세등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요.
용인은 수도권중에서 성장관리권역에
속합니다. 용인에 인접한 성남,수원,분당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 포함됩니다.
이 차이가 입주한 기업들의 세액감면이나
법인등록세, 법인의 부동산매입시 취득세
등에 영향이 있어요.
한마디로 용인에 입주한 기업은 불이익이 없지만,
인접한 성남,수원,분당 공유오피스에
입주한 기업들은 불이익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세요
https://sohohub-d.tistory.com/8057777
용인공유오피스 소호허브의 특별함
독립전용공간이 있는 공유오피스인
용인공유오피스 소호허브는
용인에서 가장 편리한 위치입니다.
용인시는 매우 넓은 지역입니다.
일부 용인지역의 경우 자연보전권역에
포함될 만큼 업무보다는 자연환경보전을
위주로 하는 지역일만큼 넓어요.
하지만 소호허브가 위치한 분당선
죽전역 부근은 바로 분당과 수원의
경계선부근입니다.
소호허브가 위치한 죽전역을 기점으로
행정구역이 성남 분당구와 수원까지
연결되 있어요.
거의 성남 분당이나 수원과 같은 인프라와
기업환경이 좋은데다 교통시설과 대중교통이
빼어난 곳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소호허브에서 5분거리인 죽전역에서
서울 강남역까지 26분인점을 보면
얼마나 편리한 지 이해가 가실 겁니다.
소호허브 인근은 분당과 연결점인지라
수도권 어느지역보다 주변자연환경이
빼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녹지도 많아 쾌적한 환경과
산책로, 탄천, 공원환경과 더불어
소호허브 뒷편의 보정동카페거리까지
환상의 사무실환경입니다.
죽전역 5분거리 역세권에 위치하여
외부에서 손님이 오시거나 출퇴근도
편한 위치이죠. 물론 바로앞 광역급행
버스로 서울역이나 강남역까지
50분내외인 점도 더욱 편리합니다.
용인공유오피스 1인실~3인실 비상주
용인공유오피스는 1인부터 3인까지의
넉넉한 사무공간으로 이루어져 있고,
공간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업자나
법인을 위한 비상주사무실도 가능해요.
용인공유오피스의 전용독립공간의 시설과 환경
독립전용공간의 시설과 환경을 살펴보면
책상,의자, 인터넷,전기,냉난방시설이 모두
인원수에 맞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매월사용료만 내면되고 부담되는 보증금이나
사용료이외 관리비도 없기 때문에
비용절감에 최적입니다.
공유오피스의 독립전용공간?
별도의 독립공간이란 의미는
별도의 독립 출입문이 있고,
별도 출입문에는 디지털도어록이
있어서 나만의 전용공간이 됩니다.
1인실,2인실,3인실이란 의미는
그 인원수에 맞게 준비된 공간이라는
의미입니다.
2인실은 2명이 사용할 책상2개,의자2개
인터넷라인2개와 같이 인원수에 맞게
준비된 공간을 뜻해요.
공유오피스의 비상주사무실?
비상주사무실의 의미는
이런 전용공간등 업무공간은 거의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비정기적으로 방문해서
근무할 공간이면 되지만 법인등기나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주소지나 소재지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사무실을
말해요.
매우 저렴하지만 사업자등록증이나
법인등기에 필요한 주소지로 선택할 수
있고, 또한 필요시 언제든 업무나 회의실이나
우편물관리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공간이 거의 필요없는 사업자나 법인에게는
더할나위없이 효율적인 서비스공간입니다.
용인공유오피스 공유공간과 서비스?
공유해서 사용하는 공간과 서비스도 매우 중요해요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거의 한달에 한번만 사용할 지라도
회의실이나 접견할 공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의 이미지나 전문성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멋진 회의실과 휴게공간, OA공간을 무료로 공용으로
사용한 것이 그래서 중요한 겁니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시설은
제일중요한 회의실과 프로젝터 화이트보드등과
OA공간 ,우편공간, 접견공간, 커피머신, 냉온얼음정수기,
공용사무시설 등입니다.
이런 시설은 필수적이지만
사용율이 낮지만 개별적으로 사무실을 구성하려면
정말 많은 부담이 되지만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에
유지보수하기도 어렵지만, 공유오피스에서는
이런공간과 시설을 무료로 공동사용하기에
저렴하면서 효율이 높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용인공유오피스에 대한 꼼꼼한 분석과 이해 자료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아무쪼록 오피스를 찾는 소기업,소상공인,1인기업,1인법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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