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소호기업 만세

작지만 강한 소호기업들이 큰 성공을 이룰수 있는 보금자리

소호허브이야기

일반사무실임대 vs 소호사무실임대

SOHO허브 소호사무실 용인비상주사무실 2011. 9. 30. 14:10

소호사무실과 일반사무실을 비교해 봅니다.  작은 소기업이나 소상공인 및 1인기업등에게는 시사점이 많습니다.

꼭 검토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소호사무실 1인실과  사무실임대 비교 

 

일반사무실임대

(실평수10평)

소호사무실 1인실

(실평수3~5평)

초기

시설

투자비

임대보증금

1000~2000만원

없음

인테리어

500~10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사무기기 및 사무용품

15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보안장비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냉난방시설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기타고려사항

 

원상복구비용

이전시 인테리어이전불가

오히려(원상복구비)

500~1000원상복구비필요

없음

 

추가비용없음

고정

비용

 월사용료

(월임대료)

50-100만원

30~40만원(1~2인실기준)

 건물 관리비

15-20만원

추가비용없이 사용료에 포함 

인터넷/전기료/청소/보안시스템/복사기렌털

20-40만원

추가비용없이 사용료에 포함 

기타

환경

대회의실/

소회의실

10평내 4-5평크기의

소형미팅룸 구성 어려움

 

1.대형10평이상의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까지 무료이용

2. PROJECTOR등 고급회의 및 데모환경 구비

접견실

없음

있음

사무환경

상가내 단독 사무실로서 환경 미비

SOHO전용 사무실 환경으로 매우 적합

공용정보

제공

없음.

추가투자필요

공용정보실 및 정보관련 신문/잡지 공용 제공

사업정보

교류

불가

SOHO업체간 정보 공유

 

SOHOhub지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