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초보자에게 한가지 고민중의 하나는 시설좋은 사무환경 구축일 것이다.
나홀로 기업을 하고 싶어도, 그래도 번듯한 사무공간에 대한 욕심을 포기하기는 사실
쉽지가 않다.
물론 자금이 풍부하여 그냥 여유있게 쓰고자 한다면이야 뭐 문제가 될게 없지만 아끼면서
좋은 업무 환경을 구축하려 하면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사무환경 구축의 문제점
사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고려 할 사항은 우선 공간크기, 그리고 인테리어는 기본이요...
칸막이와 더불어 사무기기와 인터넷, 전기 및 통신 네트웍까지 마무리 하려면 의외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요...
아울러 이런거 다 신경쓰는데 필요한 시간은 또 ....
임대사무실 시설투자의 문제점
임대사무실에 인테리어나 공간을 바꿔주게 되면 문제는 나중에 원상복구를 해줘야 한다는 문제가
부상이 됩니다.... 몇천만원짜리 인테리어를 다 부수고 원상복구 비용까지...
비싼 보증금과 계약기간의 문제
일반 사무실 임대의 경우 우선 비싼 보증금은 피할 수 없고, 더구나 계약기간도 고정이 되있어서
매우 불편하지요... 계약기간이 몇달 남았을경우라도 그걸 자연스럽게 받아주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
몇달치 월세를 납부한뒤에 이전할 수 도 있구요...
소호사무실이 대안으로 떠로르는 이유
위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소호사무실이 좋은 대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더군다나 시설이 좋고 깨끗한
곳은 더더욱 그런 이유로 선호하게 될 수 밖에 없다.
사무실많이 않쓰는 사업자를 위한 대안
아울러 사무실에서 편안히 사무만 볼수 없는 영업위주의 소상공인이나 1인기업들의 경우 구지 비싼 사무
공간을 임대해서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많은 임대료를 내는 문제가 있다. 이런 경우 소호사무실의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가지면에서 효율성이 높다.. 가끔씩 사무실과 회의실을 이용하면서 회사의
포스트도 마련하게 되고, 사업자등록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요즘 많은 초보사업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SOHOhub 지식인
'소호허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실구하기,소호사무실이 좋은 이유! (0) | 2011.10.13 |
---|---|
일반사무실임대 vs 소호사무실임대 (0) | 2011.09.30 |
소호사무실 vs 일반사무실임대 차이점 본뒤 판단하세요.. (0) | 2011.06.23 |
소호사무실에서 사업시작하기, 일반사무실임대와 비교해 보면.. 깨끗한 SOHOhub (0) | 2011.05.13 |
소호사무실,일반사무실과 차이점과 장점 (0) | 2011.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