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소호기업이나 1인기업등의 기업을 위해 저렴한 임대료로 운영되는 비즈니스센터, 즉 소호사무실이라 불리는 사무실임대서비스가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이미 일반화돼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지요?
소호사무실이라 불리는 비즈니스센터는 보증금 없이 입주해 사무실 크기에 따라 매월 사용료만 지불하고 비싼 보증금도 지불하지 않으면서도, 냉난방, 전화, 인터넷, 회의, 접견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소호기업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위 사진은 소호사무실 소호허브의 3인실 전경. 이렇게 모든 환경이 모두 구비된 사무실에 몸과 컴퓨터 하나만 가지만 곧바로 업무가 가능하게 책상,의자 및 냉난방등 모든 업무환경이 이미 갖춰진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이런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이라는 서비스는 소호사무실을 사업용 포스트로 사용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인기다. 비상주사무실이라하면 사무실에 있을 시간이 별로 없는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즉 사무실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영업위주의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경우 사무실은 거의 포스트 정도로 밖에 다녀갈수 없는 데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점을 착안하여, 작은 공간을 포스트 개념으로 임대하여 사업의 포스트로 활용하고, 사업자등록도 하고 고객과의 상담이나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점까지 있어 저렴하게 사업자등록을 하고 사업의 포스트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호사무실 소호허브의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게 될 경우 이런 OA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부가적으로 회의실, 접견실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사업자등록 문제도 해결하면서 포스트개념의 사무실도 활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구나 소호사무실 소호허브가 위치한 용인의 경우 수도권에 기업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위해 정부가 설정한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포함되지 않아 각종 세제 불이익에도 포함되지 않다. 수도권이면서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 아닌 곳에 포스트를 찾는 기업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